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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구글 SEO 최적화 블로그, 유튜브 비법 & 애드센스 광고 수익 원리

by 빅데이터연구소

 

안정적인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애드센스 수입으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를 위해서는 Google SEO에 최적화된 블로그 글을 쓰고 유튜브를 제작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검색했을 때 상단에 올라갈 수 있는 글쓰기와 유튜브 제작 비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구글 SEO 블로그 유튜브 운영 애드센스

 

 

 

 

 

 

블로그 글쓰기 : SEO에 맞도록 쓰기 위해 고려할 것

SEO는 지속적으로 변화할 수 있으므로, 결과를 확인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고, 꾸준한 분석과 수정이 필요합니다.

 

키워드

Google 키워드 플래너, Ubersuggest 등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블로그 게시물과 관련된 키워드를 식별해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 키워드와 관련되는 보조 키워드 몇 가지를 선정해야 합니다.

 

제목 최적화

제목에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여 검색 결과에 잘 표시되도록 제목을 60자 이내로 작성하세요.

 

메타 스크립트

글 맨 앞에는 기본 키워드를 포함하는 설득력 있는 메타 스크립트를 써야 합니다. 160자 미만으로 유지하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도록 흥미를 유발하도록 만드세요.

 

URL 구조

기본 키워드를 URL에 포함하고, URL을 간단하고 설명적이며 읽기 쉽게 유지하세요.

 

제목 태그

기본 제목으로 H1을 사용합니다(일반적으로 블로그 게시물 제목과 동일). 부제목에는 H2, H3 및 기타 제목 태그를 사용하세요. 관련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포함하세요.

 

콘텐츠 품질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만족시키는 고품질의 유익한 콘텐츠, 다른 글과는 차별화되는 경험과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국내 여행 관련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직접 경험하고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이 좋은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내부 연결

다른 관련 블로그 게시물이나 티스토리 블로그 내 페이지에 링크하여 연결시키면 더 유리합니다. 내부 링크에는 설명적인 앵커 텍스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 연결

콘텐츠에 신뢰성을 더하려면 권위 있고 관련성이 높은 외부 페이지에 연결되면 좋습니다. 외부 링크가 새 탭/창에서 열리는지 확인하세요.

 

미디어 최적화

페이지 로드 시간을 줄이기 위해 이미지를 압축합니다. 이미지에는 설명이 포함된 파일 이름을 사용하고 관련 키워드와 함께 대체 텍스트를 포함하세요.

 

모바일 최적화

티스토리 블로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하세요. Google은 검색결과에서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우선시합니다.

 

소셜 미디어 통합

블로그 게시물을 관련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SNS에 올리는 것도 조회수를 높이는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

빠른 로딩 시간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최적화하세요. Google PageSpeed ​​Insights 홈페이지에서 속도 측정하기가 가능합니다.

 

정기 업데이트

티스토리 블로그에 최신 관련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면 검색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UX)

깔끔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사용자들이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용자 참여 지표

이탈률, 페이지에 머문 시간, 클릭률(CTR)과 같은 지표를 개선합니다. 매력적인 콘텐츠, 내부 링크, 명확한 클릭 유도 문구를 통해 독자의 관심을 유도하세요.

 

페이지 속도 최적화:

이미지를 압축하고, 브라우저 캐싱을 사용하고, CSS/JavaScript를 최소화하여 페이지 로딩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구글 검색 콘솔:

Google Search Console을 사용하여 사이트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문제를 식별하고, 사이트맵을 제출하세요. 크롤링 오류, 색인 상태, 검색어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로컬 SEO 전략

콘텐츠가 지역 관련성을 갖고 있는 경우 지역 검색에 맞게 최적화하세요. 위치별 키워드 및 정보를 포함합니다.

 

동영상 콘텐츠

블로그 게시물에 동영상 콘텐츠를 포함하세요. Google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중시하는 경우가 많으며 동영상은 사용자가 머무는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단, 동영상은 글의 하단에 들어가면 좋습니다.

 

경쟁사 분석

경쟁사의 전략을 분석하여 자신의 접근 방식에서 기회와 격차를 파악하세요.

업계 동향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고 그에 따라 콘텐츠를 조정하세요.

 

 

 

신규 유튜브가 조회수를 늘리는 비법

새로운 유튜브 채널에서 노출이 많이 되고 조회수를 늘리려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략적인 측면도 필요합니다.

 

키워드 조사

Google 트렌드, YouTube의 검색 제안 기능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최근 유행하거나 틈새시장에 맞는 관련 키워드를 선정해야 합니다. 동영상 제목, 설명, 태그에 이러한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력하고 일관된 썸네일

비디오 콘텐츠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눈길을 끄는 썸네일이 필수적입니다. 유명한 영화 유튜버는 썸네일을 제작하는 데 거의 하루 종일을 쓴다고 합니다. 굵은 텍스트, 생동감 넘치는 사진, 클로즈업 등을 사용하여 시선을 사로잡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로고나 비슷한 색상, 스타일을 사용하여 동영상 전체에서 일관된 브랜딩을 유지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매력적인 제목

매력적이고 클릭할 가치가 있는 제목을 만드세요.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만드세요.

 

비디오 품질

선명한 오디오와 선명한 영상으로 고품질 비디오를 제작하세요.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하려면 적절한 녹음 장비, 적절한 조명 및 비디오 편집 도구에 투자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도구를 갖춰놓기보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획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업로드 일정

정기적인 업로드가 채널이 활발하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는 신호를 유튜브에 전달해서 알고리즘에 유리합니다.

 

재생목록 만들기

테마나 주제에 따라 동영상을 재생목록으로 정리하세요. 재생목록은 시청 시간을 늘리고 시청자를 채널에 계속 머물게 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설명

상세하고 키워드가 풍부한 동영상 설명을 작성하세요.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관련 동영상에 대한 링크를 포함하면 더욱 좋습니다.

 

CTA(클릭 유도 문구)

시청자가 동영상 내에서 좋아요, 댓글, 공유, 구독을 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종 화면과 카드를 사용하여 다른 동영상, 재생목록을 홍보하거나 구독을 독려하세요.

 

다른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거나 콜라보하기

새로운 시청자에게 자신의 채널을 소개할 수 있고, 교류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길이 최적화

비디오 길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시청 시간도 중요하지만 지나치게 긴 동영상은 신규 시청자의 흥미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콘텐츠와 시청자 선호도에 맞게 비디오 길이를 조정하세요.

 

분석 검토

정기적으로 분석하면서 어떤 동영상이 실적이 좋은지 파악하고 콘텐츠 전략을 개선하여,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주제를 콘텐츠로 제작해야 합니다.

 

 

 

 

 

드센스로 수익 창출하는 방법

Google 애드센스의 수익이 창출되는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웹사이트의 틈새시장, 제작하는 콘텐츠 유형, 잠재고객의 지리적 위치, 방문자 수, 광고 게재위치, 클릭수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애드센스 수입은 일반적으로 클릭당 비용(CPC)과 1,000회 노출당 비용(CPM)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평균 CPC는 매우 다양할 수 있으며 그 범위는 몇 센트에서 몇 달러까지 다양합니다. CPM은 광고주가 1,000회 노출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금액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틈새시장: 일부 틈새시장은 다른 틈새시장보다 더 높은 가격의 광고를 유치합니다. 예를 들어, 금융 및 기술 관련 콘텐츠의 CPC 비율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지리적 위치: 광고주는 특정 국가의 트래픽에 대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구매력이 높은 국가에서 온 방문자는 종종 더 높은 수익을 얻습니다.

 

콘텐츠 품질: 고품질의 매력적인 콘텐츠는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고 광고 클릭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트래픽량: 블로그에 더 많은 트래픽이 유입될수록 광고 클릭 및 노출 기회가 더 많아집니다.

 

광고 배치: 전략적 광고 배치는 CTR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콘텐츠 근처나 눈에 잘 띄는 곳에 광고를 배치하면 클릭수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